약력
– 보스톤 Gordon-Conwell 신학교 (M.Div & Th.M.)
– Concordia 신학교, 철학 박사 (Ph.D.)
– 국제 예수 전도단 (YWAM) 활동 (싱가폴, 호주, 미국)

연락처
– 전화: (224) 355-5897
– 이메일: sehwanisaiahkim@gmail.com

담임목사: 김세환 목사 (Rev. Se Hwan Isaiah Kim)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갈망하는 목회자 입니다.

김세환 목사는 청년 시절부터 참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알기 위해 몸부림 쳤던 목회자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복음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연구하는 목회자입니다.

2000년 보스톤 고든콘웰 신학교 (Gordon-Conwell Theological Seminary)에 입학하기 전, 국제 예수 전도단 (YWAM) 에서 SBS (School of Biblical Studies, 귀납적 성경연구) 학교를 수료하였습니다. 성경 전체를 연구함에 있어 1997년에 호주 캔버라에서 신약 공부 과정을 마쳤고, 1999년에 미국 몬타나에서 신, 구약 공부 과정을 마쳤습니다.

그 후 SBS International Director였던 Ron Smith의 조언을 받아, 성경 신학으로 유명한 보스톤 고든콘웰 신학교 (Gordon-Conwell Theological Seminary) 에 입학해, 목회학 석사(M. Div.)를 받았고, 신학석사(Th.M.)로 성경신학을 공부하였습니다.

세계 선교에 열정과 이론을 갖춘 목회자 입니다.

김세환 목사는 선교지향적 교회 (Missional Church)를 세우기 위하여 힘쓰는 목회자입니다. 그는 청년 때부터 세계 선교에 대한 열정이 많았습니다. 대학 시절, 선교 단체(SFC , OM)를 통해서 훈련 받았습니다. 특히 1995년 국제 예수 전도단 (YWAM)을 통해, 싱가폴에서 개척 선교훈련(SOFM – School of Frontier Mission)을 받았고, 말레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지역에서 사역하였습니다. 이러한 선교에 대한 열정과 훈련은, 그의 학문적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고든콘웰 신학교를 졸업한 이후에, Concordia Theological Seminary에서 선교학으로 철학박사 (Ph.D.)를 받았습니다. 따라서 김세환 목사는 선교에 대한 열정과 이론을 균형있게 갖춘 목회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수 제자를 세우는 열정을 가진 목회자 입니다.

김세환 목사는 한 성도, 한 성도가 예수님의 인격과 삶을 닮아가는 제자로 세워져 나가기를 소망하며, 영적 어미된 자로서의 해산의 수고를 기꺼이 감당하는 목회자입니다. 김세환 목사는 성도가 단지 예배에 잘 출석하고 헌금 잘하는 교인으로만 머물러 있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의 간절한 소망은 성도를 살아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깨워,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를 가지고, 예수님의 몸된 교회를 목회자와 함께 섬기는 예수 제자로 세우는 것입니다.

한인2세 Leadership 을 세우는 미래를 바라보는 목회자 입니다.

김세환 목사는 지난 2000년부터 지금까지 미국에서 이민 목회를 해 왔습니다. 부교역자로서 10여 년간 Youth Group와 English Ministry로 섬겼습니다. 이런 사역의 경험을 통해서 그의 선교학 철학 박사 (Ph.D.) 논문 “A Study of Intergenerational Conflict Between Pastors in Korean American Immigrant Churches” 를 집필했습니다. 이 논문의 내용은 미국 이민 교회 1세와 2세 목회자 간의 미국 문화 적응 차이에 따른, 다른 세계관 형성으로 인한 갈등입니다. 김세환 목사는 미국 한인 교회의 미래가 2세 목회자들을 키우는데 있다고 믿고, 이것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