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 시대에는 레위지파에 속한 제사장들은 양과 염소같은 동물의 피를 흘려 죽은 제물을 하나님께 드림으로 예배드렸습니다. 하지만 신약시대를 살아가는 믿음으로 예수와 연합함으로 구원받은 모든 성도는 제사장으로 (베드로전서 2:9) 산 제물을 드림으로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그러면 제사장으로서 성도가 하나님께 드려야 할 제물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번째, 우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려야 합니다 (로마서 12:1). 모든 그리스도인은 스스로 제사장이 되어 자신의 몸인 성전을 통해 자신의 삶을 산 제물로 드리는 참된 제사와 예배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두번째, 복음의 제사장으로서 성도는 예수 믿는 않는 불신자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그들을 구원하여 성령안에서 거룩하여 그 사람을 제물로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로마서 15:16).

세번째, 성도는 입술로 항상 찬양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히브리서 13:15).

네번째, 성도는 이웃들에게 선을 행하고, 주님께 우리에게 축복하여 주신 것으로 나눔을 통하여 제사드려야 합니다 (히브리서 13:16). 물질과 재물, 은사와 재능, 전문지식,영향력, 네트워크, 사랑과 긍휼과 복음을 이웃들과 관대하게 나눔으로 하나님께 제사드려야 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믿음으로 예수와 연합함으로 제사장 된자로서 우리의 삶으로, 불신자를 전도하여 주님께 드림으로, 입술로 찬양함으로, 선을 행하고 나눔으로 살아계신 하나님께 예배하는 예배자의 삶을 살아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