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에 대한 참된 신앙고백에는2가지 필요합니다. 먼저 예수님을 죄와 마귀와 사망의 권세로 부터 구원해 주시는 구세주 (Savior)로 믿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 인생의 주님 (Lord) 으로 예수님을 믿고 따라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적지 않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죄와 마귀의 권세로 구원해 주시는 구세주와 모든 어려움에서 건져주시는 구세주로는 믿지만 나의 삶의 주인으로 나의 삶을 드려 헌신하고 그 분의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아가는 인생의 주인으로는 믿고 따르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자신이 삶의 주도권을 갖고 주인으로 여전히 살아가면서 단지 나의 필요인 구원, 성공, 건강, 권력, 명예만을 채우려는 목적으로 하나님을 믿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이유로 하나님을 믿는다면 이것은 하나님을 하나님답게 믿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필요를 채우기 위한 미신적인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미신적인 신앙을 가지지 않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치료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우리 삶에서 하나님의 주권, 하나님의 주인 되심이 회복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나의 모든 어려움에서 건져주시고 축복해 주시는 구세주로 믿을 뿐만 아니라 나의 삶의 주인으로 인정해야 합니다. 나의 삶의 주권, Lordship을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내 삶을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인도함 받고, 순종함으로 하나님께서 나의 삶을 인도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미신적인 신앙이 아닌 참된 성경적 신앙을 가지는 비결입니다.

우리 교회 성도 여러분 중에는 내가 원하는 것, 나의 필요만 채워주는 미신적인 신앙으로 예수님을 믿지 않길 원합니다. 우리의 삶의 주재권(Lordship)을 예수님께 드리기 원합니다. 그 분의 말씀으로 인도함 받기 원합니다. 예수님의 영으로 통치함 받으시길 원합니다. 이럴때 우리가 미신적인 신앙이 아닌 성경적인 건강한 믿음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